본문 바로가기
인생에 도움되는 아이템

휴대폰 실 구매 후기와 저렴하게 사는 방법 공유합니다.

by 제로v 2024. 7. 31.
반응형

와이프 핸드폰이 충전이 잘 안되기 시작합니다. 휴대폰 매장 운영할 때 개통하고 매장 정리한 지 3년이 다되어가니 3년 넘게 사용했더군요. 결혼하고 나니 고장 날 때까지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.. 그래서 휴대폰을 알아 봤습니다. z플립 6, z폴드 6가 출시되어 개통을 시작했으나 신제품은 크게 관심 없었기에 그냥 저렴한 폰으로 하자며 s24로 선택하였습니다.

 

휴대폰 구매시 유용한 팁 2편

휴대폰 구매 시 유용한 팁 1편을 많이 좋아해 주셨습니다. 매장을 운영하면서 많은 일이 있었는데 다른 가게에서 구매했던 폰인데 정말 출고가 그대로 사신 분도 계시고 우리 집 수수료를 전부

marketv.tistory.com

단통법 폐지? 번호이동 or 기기변경

이전글에서도 적었듯이 휴대폰은 최신폰이 출시 즈음하여 직전 출시된폰이 저렴합니다. 

더 이전 모델은 통신사와 제조사 모두 관심밖이라 오히려 지원금이 적어서 더 비싼 상황이 나타납니다. 그래서 2024년 초에 출시한 s24모델로 개통하였습니다. 

단통법이 없어진다고 말은 있었는데 정확하게 없어졌다고 말하기도 애매한 상황입니다. 그냥 흐지부지 넘어가는듯합니다. 대신 바뀐 것이 있습니다. 

몇 년간 기기변경의 경우가 오히려 지원금이 더 많아서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는 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할때 가격이 더 좋은 기현상이 보였습니다. 

기본적으로 통신사를 이동하는것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당연한 경우입니다.

간단히 설명하면 통신 3사 간의 경쟁으로 서로의 고객을 뺏어 오는 경우가 본인의 회사에 더 큰 이점이 있기에 수십 년간 번호이동(통신사 이동하며 구매)에 더 많은 지원을 했었는데, 근래 2-3년간은 기기변경이 더 좋았습니다. 아마도 단통법 때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. 단통법이 폐지된다고 말이 있은 후 명확히 폐지라는 것은 없지만 유명무실한 현 시점에 추가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이라는 제도가 생겨서 원래대로 번호이동이 더 저렴해졌습니다. 

휴대폰 구매일지

와이프는 lg유플러스를 사용하다가 sk로 이동하면서 구매하였습니다. 

구매가격은 마이너스 열개입니다. 할부없이 현금개통인데 지원금이 출고가를 넘어서 오히려 다음 달 통장에 10만 원의 돈이 들어 올 예정입니다. 물론 높은 요금제 105,000원 6개월 사용, 부가서비스 3개월 사용해야 됩니다.

와이프는 기존에 69000원 무제한 사용하고 있었으므로 매월 추가로 36000원 씩 6개월을 더 추가 부담해야 됩니다. 총비용 216,000원을 부담해야 되니 마음 편하게 기계값으로 생각하면 마음에 조금은 편안합니다. 

부가서비스 비용 1만원 정도니 3개월 사용금액 3만 원 포함해서 25만 원 부담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 

페이백 받은 금액으로 제하면 나름 괜찮은 구매로 생각됩니다. 

그리고 이전 사용하던폰 중고로 판매하면 거의 부담을 하지 않고 새 폰으로 바꿨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. 

또 한가지는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특정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할인되는 게 있습니다. 

다음 편에 자세히 다뤄 볼 예정인데 간략하게 적어 본다면 전월 실적 30만 원 사용 시 18000원 할인되는 카드가 있습니다. 

그럼 또 할인되니 더 괜찮아 집니다. 

이럴 때면 휴대폰 매장할 때 손님들 꼬시던 생각이 납니다. ㅎ (물론 제가 납득했고 괜찮기에 소개했습니다.!)

반응형

휴대폰 구매의 최상의 조합?

이것저것 다 따졌는데 그럼 알뜰폰과 자급제 조합으로 구매하면 더 아낄 수 있다고 반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. 

알뜰폰을 사용하면 더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 가능하지만 알뜰폰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.

이유는 알뜰폰의 요금제는 저렴하나 구매한 모델인 s24를 자급제로 구매한다면 100만 원 남짓의 구매 비용이 추가로 부담하게 되니 이 금액을 24개월로 나눠 생각하면 41000원 돈으로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. 

(이것 또한 반박이 있을것인데 최신폰을 구매한다면 자급제에 알뜰폰 조합이 맞습니다.)

 

제가 하는 방법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제 경우는 이 방법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. 

단 성지에 준하는 매장을 본인의 거주지 주변에 알고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. 저는 약간의 노력으로 알게 된 곳으로 준성지의 매장인데 가격이 충분이 매력적이라 여러 번 구매했습니다. (지인, 가족들 휴대폰)

마무리

와이프는 지금까지 아이폰만 사용하다가 제가 쓰는 삼성페이의 편리함에 갤럭시 한번 써보겠다고 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. 나이들어가는 증거일까요?ㅎ

솔직히 저나 와이프 둘 다 핸드폰으로 크게 하는 것 없습니다. 전화 카톡 유튜브정도입니다.

한 달 정도 지난 지금 어느 정도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. 

성시경의 유튜브에서 천지인 자판을 쓴다고 놀라던 아이돌의 모습이나 삼성폰을 쓰면 아재소리를 듣는 지금의 세대에도 어쩌겠습니까? 갤럭시가 익숙하고 편하고 삼성페이와 녹음이 있는데요. 

저는 삼성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휴대폰은 평생 삼성폰을 쓸 것 같습니다. 

 

끝!

 

 

p.s 궁금하신점은 댓글 주시면 자세히 설명드립니다. 비싸게 휴대폰 사지 마세요 ㅎ

 

 

 

반응형